콘텐츠 목차
교수님들의 교육역량 강화와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연수 참여를 지원합니다.
※ 영역 : 교수법 향상 연수, 상담능력 향상 연수, 전공 연수
운영현황
- 2022학년도 개별교원 연수 지원 건
- 2022학년도 개별교원연수 지원 건 운영현황 안내표
참가연수명 |
인원 |
---|
강의와 연구의 자료관리 생산성을 높이는 스마트 워킹 교수법 |
1명 |
교육 데이터 마이닝을 이용한 역량기반 교육과정 성과분석 및 활용과정 |
1명 |
메타버스 기반 수업 설계 및 운영 과정 |
4명 |
메타인지를 높이는 임파워링 코칭 교수법 |
2명 |
메타인지를 높이는 임파워링 코칭 교수법 |
1명 |
블렌디드 수업에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플립러닝의 설계 및 학습운영방법 |
3명 |
수업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데이터 분석:통계패키지(spss) 활용 기법(기초) |
2명 |
수업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질적 자료수 및 분석(기초) |
1명 |
엑셀함수 활용 실무향상 과정 |
1명 |
전문대학 신임교수 역량 향상(임용3년차 이내) |
1명 |
전문대학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/운영/성과분석 및 관리과정(사례중심) |
2명 |
하이브리드,하이플렉스 수업설계 및 효과적 윤영 방안 과정 |
1명 |
학생중심의 프로젝트기반 학습(pjbl) 운영 노하우 |
2명 |
학습자중심 효과적 하이브리드 수업설계 및 운영 사례과정 |
1명 |
효과적 강의를 위한 동영상 콘텐츠 제작 도구 활용 과정(ppt,obs,다빈치리졸브) 활용과정 |
3명 |
|
26건 |
- 2022학년도 단체교원 연수지원 건
- 2022학년도 단체교원 연수지원 건 운영현황 안내표
연수명 |
연수주제 |
인원 |
만족도 (5점만점) |
---|
연수명 |
연수주제 |
인원 |
만족도 |
2022 혁신교수법
단체 워크숍(상반기) |
메타버스 기반 수업설계 및 교수전략 |
56명 |
4.3점 |
효과적 강의를 위한 스피치 |
블렌디드 수업개선을 위한 자기수업컨설팅 |
2022 혁신교수법
단체 워크숍(하반기) |
창의·융합을 기반으로 한 전문직간 교육 운영의 실제 |
52명 |
4.19점 |
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방법(강풍법) |
2022 비전임교원대상 상반기 단체 특강 |
블렌디드 수업개선을 위한 자기수업컨설팅 |
37명 |
4.43점 |
- 2021학년도 개별교원연수 지원 건
- 2021학년도 개별교원연수 지원 건 운영현황 안내표
참가연수명 |
인원 |
---|
자발적인 학습참여를 위한 에듀테크 적용 협력형 수업전략 |
1명 |
에듀테크의 이해와 이를 활용한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과정 |
1명 |
빅데이터 교육분석 활용 방안과 개인 맞춤형 학습과정 |
2명 |
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 설계와 운영 방법 과정 |
6명 |
PPT및 YouTube 채널을 이용한 온라인 동영상 강의 제작 및 활용과정 |
6명 |
인포그래픽을 활용한 효과벅인 온라인 강의 제작 및 활용과정 |
2명 |
(온라인해외연수) 빅데이터 교육 분석 활용 방안과 개인 맞춤형 학습과정 |
3명 |
블렌디드 수업의 디지털 교수 학습도구 활용 기본과정 |
3명 |
역량기반교육과정 진단도구 개발/운영/분석과 비교과교육과정 성과관리 및 사례 |
3명 |
온택트 시대의 문제중심학습 (PBL) 창의적 교수법 과정 |
1명 |
역량기반교육과정 진단도구 개발/운영/분석과 비교과교육과정 성과관리 및 사례 |
3명 |
(해외전문가초빙 연수) 취업연계형 역량기반 교육과정 미국대학 운영사례 |
2명 |
수업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데이터 분석: 구조방정식 모형 설계 및 분석 |
1명 |
No-code로 배우는 인공지능(비이공계 기초 2차) |
1명 |
수업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데이터 분석:통계패키지(SPSS)활용 기법(기초) |
1명 |
수업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데이터 분석:통계패키지(SPSS)활용 기법(심화) |
1명 |
강의와 연구의 자료관리 생산성을 높이는 스마트워킹 교수법 |
1명 |
수업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질적 자료수집 및 분석(기초) |
1명 |
(온라인에서의) 임파워링 코칭 교수법 |
1명 |
Design Thinking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교수법 |
1명 |
메타버스 기반 수업설계 및 운영과정 |
2명 |
스마트 기기와 미디어 활용 온오프라인 병행 블랜디드 러닝 |
1명 |
전문대학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/운영/성과분석 및 관리과정(사례중심) |
1명 |
효과적 온라인강의 동영상 제작 도구(PPT,OBS,다빈치리졸브)활동 |
2명 |
- 2021학년도 단체교원 연수지원 건
- 2021학년도 단체교원 연수지원 건 운영현황 안내표
연수명 |
연수주제 |
인원 |
만족도 (5점만점) |
---|
2021혁신교수법 단체워크샵 |
스마트기기와 어플리케이션 활용 교수법 |
57명 |
4.56점 |
(인공지능기반)하이브리드 교수법- ZOOM |
제작시간을 확 줄여주는PPT활용 |
비대면 교육의 시대,대학에서의 학생 평가방법 |
SNS를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|
2021비점인교원대상 혁신교수법 상반기 단체특강 |
제작시간을 줄여주는PPT활용 |
40명 |
4.37점 |
2021비전임교원대상 혁신교수법 하반기 단체특강 |
비대면 교육의 시대,대학에서의 학생 평가 방법 |
43명 |
4.48점 |
- 2020학년도 개별교원연수 지원 건
- 2020학년도 개별교원연수 지원 건 운영현황 안내표
참가연수명 |
인원 |
---|
동계신임교수 과정 |
2명 |
블렌디드 교육과정에서 효과적 온라인 학습 향상을 위한 수업설계 및 운영방안 |
1명 |
전문대학 역량기반 교육과정 설계/운영/평가 및 환류 개선 방안(사례중심) |
5명 |
블렌디드 교육과정에서 효과적 온라인 학습 향상을 위한 수업설계 및 운영방안 |
5명 |
전문대학 역량기반 교육과정 설계/운영/평가 및 환류 개선 방안(사례중심) |
5명 |
수업을 살리는 유쾌한 교수 - 학습전략: 러닝퍼실리테이션 과정 |
3명 |
전문대학 역량기반 교육 성과관리 및 질 관리 방안과 사례 |
1명 |
(대면과 비대면) 문제중심학습 대학 교수법 과정 |
1명 |
수업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데이터 분석 : 통계패키지 활용 기법 2 |
1명 |
동영상 강의자료 제작 과정(2차) |
1명 |
온택트 러닝을 위한 영상제작과 유투브 채널 활용 |
1명 |
액션러닝을 활용한 대학 수업 설계과정 |
1명 |
스마트 기기와 미디어를 활용한 쌍방향 블랜디드 러닝 |
1명 |
대학생 상담의 원리와 기법 이해 과정 |
1명 |
온라인에서의 학습자 중심 상호작용 퍼실리레이션 실전 교수법 1차 |
1명 |
수업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데이터 분석 : 통계패키지 활용 기법 1,2 |
3명 |
- 2020학년도 단체교원연수 지원 건
- 2020학년도 단체교원연수 지원 건 운영현황 안내표
연수명 |
연수주제 |
인원 |
만족도 (5점만점) |
---|
2020 혁신교수법 상반기 단체워크샵 |
플립러닝 |
51명 |
4.6점 |
디자인씽킹 |
마이크로티칭 |
영상제작 |
2020 비전임교원대상 혁신교수법 상반기 단체특강 |
동영상 강의자료 제작과정 :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매체의 활용과 실습 |
29명 |
4.54점 |
2020 혁신교수법 하반기 단체워크샵 |
스마트기기와 어플리케이션 활용 교수법 |
59명 |
4.55점 |
동영상 강의자료 제작 단기과정 |
사진 및 동영상을 활용한 파워포인트 기법(교수법) |
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의 교수자-학습자 상호작용 전략 |
학습자의 참여,집중,몰입 엘티비티 교수법 |
2020 비전임교원대상 혁신교수법 하반기 단체특강 |
랜섬을 넘어 소통하기 : 실시간 온라인에서 교수자-학습자 상호작용 |
32명 |
4.25점 |
- 2019학년도 개별교원연수 지원 건
2019학년도 개별교원연수 지원 건 운영현황 안내표
참가연수명 |
인원 |
---|
문제중심학습(PBL) 교수법 과정(2차 |
2명 |
하브루타를 활용한 교수법 과정(2차 |
1명 |
창의적 액션러닝 교수법 과정 |
2명 |
효과적인 수업설계를 위한 창의적 교수법과정(2차 |
1명 |
- 2019학년도 단체교원연수 지원 건
- 2019학년도 단체교원연수 지원 건 운영현황 안내표
연수명 |
연수주제 |
인원 |
만족도 (5점만점) |
---|
2019 혁신교수법 상반기 단체워크샵 |
플립러닝을 위한 교수학습설계 |
36명 |
4.14점 |
플립러닝을 위한 디지털미디어 활용_실습 |
서비스러닝 : 참된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|
디자인씽킹 : 혁신을 향한 인강중심적 문제해결방법 |
PBL |
2019 혁신교수법 하반기 단체워트샵 |
PBL |
53명 |
4.35점 |
액션러닝 |
2018학년도
2018년 운영현황 안내표
기간 |
명칭 |
인원 |
---|
2018.06.05. |
학생참여공감학습 교수·학습전략 |
22명 |
2018.08.22 |
NCS 및 직업기초능력 교육과정운영 연수 |
37명 |
2018.11.20. |
질문이 있는 교실, 하브루타 활용 수업 전략 |
30명 |
2019.02.18 |
변화하는 시대와 학생, 효과적인 상담과 학생관리 |
50명 |
2019.02.27 |
NCS 및 직업기초능력 교육과정운영 연수 |
37명 |
2017학년도
2017년 운영현황 안내표
기간 |
명칭 |
인원 |
---|
17.07.10~07.11 |
유트브 기반 동영상 제작과 강의 활용법 과정(2차) |
1명 |
17.07.31~08.01 |
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학습코칭 과정 |
1명 |
17.07.31~08.02 |
파워포인트와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능력과정 |
1명 |
17.08.17~18 |
NCS기반 및 직업기초능력 교육과정운영 |
29명 |
17.08.24~08.25 |
NCS기반 교육과정 질관리 및 재정지원사업 운영사례 워크숍 |
1명 |
17.08.24~08.25 |
NCS기반 교육과정 질관리 및 재정지원사업 운영사례 워크숍 |
1명 |
18.01.11~01.12 |
기초학습능력 교육과정 운영 및 사례 과정(2차) |
1명 |
18.01.23~01.24 |
NCS기반 교육과정의 질(CQI) 방안과 사례과정(2차) |
1명 |
18.01.25~01.26 |
디자인Thinking을 활용한 학생중심 수업 실천과정 |
1명 |
18.02.01~02.02 |
NCS기반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의 운영사례과정 |
1명 |
18.02.22 |
NCS 및 직업기초능력 교과목 수업운영과 평가방법 |
28명 |
2018.01.31~02.02 |
유튜브기반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활용과정 |
1명 |
2018.02.06~02.07 |
효과적인 수업설계를 위한 교수법과정(2차) |
1명 |
2018.02.20~02.21 |
교수법 사례 세미나 |
2명 |
2018.02.22 |
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수학습방법 활용 |
28명 |
2018.02.23 |
교육품질관리를 위한 교육과정운영 |
50명 |
2016학년도
2016년 운영현황 안내표
기간 |
명칭 |
인원 |
---|
03.02~03.03 |
NCS적용 교과목 및 직업기초능력 교과목 세미나 |
29명 |
06.21~06.22 |
대학생 상담의 원리와 기법이해과정 |
2명 |
06.22~06.23 |
NCS 전산시스템 활용법 연수 |
62명 |
07.12~07.13 |
대학교수 Refresh 과정 |
4명 |
07.18~07.19 |
대학생 진로지도 및 학습상담 전문가 과정 |
1명 |
07.21~07.22 |
플립러닝을 위한 디지털 미디어 활용 교수법 과정 |
2명 |
08.10~08.11 |
인성교육 깨우기 과정 |
1명 |
08.11~08.12 |
유튜브기반 동영상 제작과 강의활용법 과정 |
3명 |
08.24~08.26 |
NCS 전산시스템 활용법 연수 |
59명 |
01.09~01.10 |
NCS기반 교육과정의 질관리(CQI)방안과 사례 |
2명 |
01.11~01.13 |
파워포인트와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능력향상 과정 |
1명 |
01.23~01.24 |
NCS기반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의 이해와 사례과정 |
1명 |
01.25 |
NCS기반 및 현장중심 교육과정개발 연수 |
67명 |
02.23~24 |
NCS 전산시스템 활용법 연수 |
37명 |
2015학년도
2015년 운영현황 안내표
기간 |
명칭 |
인원 |
---|
06.16 |
NCS교과목 운영을 위한 관련서식 작성법 세미나 |
23명 |
06.18 |
제 11회 학습법 전문가 양석과정 프로그램 -심리내적 이슈와 결합된 학습상담 이론과 실제 |
1명 |
06.22~06.24 |
프레지를 이용한 스토리텔링 교수법 과정 |
4명 |
06.29~07.01 |
교수법, 그 고정관념 깨기 과정 |
3명 |
07.02~07.03 |
NCS기반의 체제적 수업설계과정 1차 |
1명 |
07.08~07.10 |
수업 몰입도를 높이는 정서활용 교수법 과정 |
5명 |
07.14 |
동영상 강의자료 제작 단기 과정 |
3명 |
07.20~07.22 |
대학생 동기유발을 위한 교수전략 개발 과정 |
2명 |
07.23~07.24 |
대학교수 최고위 과정(NCS) |
1명 |
07.23~07.24 |
대학교수 최고위 과정(NCS기반 교육과정 운영관련) |
3명 |
08.19 |
NCS교과목 운영 및 직업기초능력 운영을 위한 관련서식 작성법 |
42명 |
09.10 |
NCS기반 교육품질관리 CQI 세미나 특강 |
30명 |
01.14~01.15 |
대학생 진로지도를 위한 커리어코칭 교수법 과정 |
1명 |
2014학년도
2014년 운영현황 안내표
기간 |
명칭 |
인원 |
---|
06.19~06.20 |
수업분석과 수업디자인 과정-실습중심 |
2명 |
06.19~06.20 |
수업분석과 수업디자인 작용 |
1명 |
06.25~06.27 |
팀기반학습 수업전략과정 |
1명 |
06.25~06.27 |
교수법, 그 고정관념 깨기 |
1명 |
07.14~07.16 |
소셜미디어 기반 스마트 교수법 과정 |
2명 |
07.16~07.18 |
소셜미디어 기반 스마트 교수법 과정(심화) |
3명 |
07.16~07.18 |
동영상 강의자료 제작 과정 |
1명 |
07.19~07.20 |
한국형 에니어그램 4단계 교육과정 |
5명 |
07.23~07.25 |
대학생 동기유발을 위한 교수전략 개발과정 |
2명 |
07.28~07.30 |
파워포인트와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능력 향상 과정 |
1명 |
01.15~01.16 |
NCS 교과목 능력단위 도축 |
30명 |
01.22~02.23 |
교과목 프로파일 작성 |
34명 |
02.05~02.06 |
교육과정 개편 운영보고서 작성 |
35명 |
02.04 |
NCS 교과목 운영에 관한 전체 내용 |
18명 |
02.25 |
교육과정 개편 전체 |
30명 |
2013학년도
2013년 운영현황 안내표
기간 |
명칭 |
인원 |
---|
8.13 |
대학강의를 위한 수업목표 작성 과정 |
3명 |
8.8~8.9 |
고등직업교육수업설계전문가과정(Ⅱ) |
1명 |
8.31 |
손으로 만드는 마인드 맵 과정 연수 |
2명 |
1.3~1.5 |
한국형애니어그램 1,2,3 통합과정 |
1명 |
1.17~1.19 |
한국형애니어그램 1,2,3 통합과정 |
4명 |
1.17~1.18 |
MBTI 보수 교육 과정 연수 |
1명 |
1.14~1.15 |
에버노트를활용한교수법 |
32명 |
2012학년도
2012년 운영현황 안내표
기간 |
명칭 |
인원 |
---|
7.16~7.18 |
고등직업교육 수업설계 전문가 과정 |
7명 |
8.22 |
더 잘가르치는 교수법 과정 |
23명 |
1.17~1.18 |
학습상담전문가교육과정 |
25명 |
2.1~2.2 |
MBTI 자격교육 보수과정 |
1명 |
2.6~2.7 |
MBTI 자격교육 초급과정 |
55명 |
2011학년도
2011년 운영현황 안내표
기간 |
명칭 |
인원 |
---|
8.25 |
교수학습개선을 위한 교수설계 특강 |
52명 |
11.23 |
조벽 교수의 명강의 노하우 특강 |
40명 |
7.5~7.6 |
대학교수코칭 프로그램(1차) |
17명 |
8.18~8.19 |
대학교수코칭 프로그램(2차) |
27명 |
12.16~12.18 |
코칭 심화과정 |
3명 |
1.17~1.18 |
학습상담전문가교육과정 |
23명 |
2.2~2.3 |
진로적성검사의 해석과 상담 활용 |
25명 |
2.6~2.10 |
데이컴 워크샵 |
24명 |
2.21 |
기관평가인증과 관련한 교수학습법 특강 |
46명 |